KAS 제품인증마크 획득한 최초 워킹화 '눈길'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국내 최초 KAS제품인증마크를 획득한 파워 워킹화 'W 파워 제트 스프링'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AS(KOREA ACCREDITATION SYSTEM, 한국제품인정제도)란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제품인증기관의 제품평가 및 인증수행능력을 국제기준(ISO/IEC GUIDE65)에 규정된 기준에 따라 공식적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W 파워 제트 스프링은 KAS 인증마크를 획득하면서 품질과 기능에 대한 우수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은 국내 최초의 워킹화다.
이 제품은 프로스펙스만의 토털 워킹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파워 워킹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스펙스가 걷는 상황에서 인공발 구조가 ‘Z’ 형상을 띠는 것에 착안, 새롭게 개발한 ‘Z-Spring 구조(현재 특허출원 중)’로 설계돼 워킹 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추진력을 향상시켜 더욱 강한 운동효과 제공에 도움을 준다.
신발 바닥의 일체형 Z-Spring 구조 사이 8개의 비어 있는 공간이 완충 역할을 해 충격흡수 기능을 강화시키고, 장시간 워킹 시에도 피로도를 줄여 준다.
미드솔(중간창)은 고경도의 파일론 소재를 사용해 워킹 시 발의 좌우 흔들림을 잡아줘 11자 바른 보행을 유지시켜준다. 아웃솔(밑창)은 마모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위에 카본 소재가 포함된 고무를 적용해 뛰어난 내마모성을 자랑한다.
3D 일체형 니트 원단을 활용해 탁월한 통기성과 부드럽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인솔에는 발의 온도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기능성 소재인 아웃라스트 소재를 적용했다. 일부 모델은 빛 반사에 용이한 3M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해 야간에도 안전한 워킹이 가능하다.
여성용은 핑크블랙, 그레이핑크, 네이비 총 3가지 컬러로 선보이며, 남성용은 블루, 블랙, 남녀공용은 그레이 그린 컬러로 구성됐다. 가격은 모두 14만9000원.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