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번엔 참치데이…롯데마트, 참다랑어 25% 싸게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이번엔 참치데이…롯데마트, 참다랑어 25% 싸게 판매 롯데마트 관계자들이 저렴하게 판매하는 참치를 선보이고 있다.
AD


롯데마트, 5일부터 11일까지 최고급 참치 ‘호주산 남방 참다랑어’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7일 '참치ㆍ삼치 데이'를 맞아,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최고급 참치 어종인 참다랑어와 삼치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참치ㆍ삼치 데이'는 해양부와 원양어업협회가 참치와 삼치의 소비 촉진을 위해 3월7일 발음에서 이름 붙여 공동으로 지정한 날로 올해로 10년째를 맞는다.


롯데마트는 최근 증가하는 참치 수요를 반영해 최고급 참치를 주력 상품으로 준비해 '호주산 남방 참다랑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다랑어(참치)는 크게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다랑어로 나뉘는데, 이중 '참다랑어'는 다랑어류 횟감으로는 최고급 어종으로 평가 받는 품종이다.


롯데마트는 일본 참치 전문업체인 '카이쇼우'와 독점 계약을 맺고 호주산 남방 참다랑어 물량을 확보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뱃살 모둠(240g 내외ㆍ1팩)', '몸살 모둠(300g 내외ㆍ1팩)'을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각 2만3800원, 1만9500원에 판매한다.

'삼치' 행사도 진행해 '삼치(700g 내외ㆍ1마리)'를 시세 대비 25% 가량 저렴한 4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김영태 롯데마트 수산팀장은 "최근, 참치 대중화에 따라 고객 수준이 높아져, 가격대가 높아도 고품질의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고려해 다량어류 중 최고급 어종인 '남방 참다랑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