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중기 우수제품 홍보 위한 웹드라마 시사회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중진공, 중기 우수제품 홍보 위한 웹드라마 시사회 (주)뉴퓨리텍, 즉석떡 제조기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홍보와 수출확대를 위해 PPL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시사회를 여의도 IFC몰 CGV 극장에서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사회에서는 중진공 김석기 글로벌판로본부장, 픽세프코리아 이경석 대표(제작사), 주연배우 김동준, 유리나와 웹드라마에 제품이 노출된 중소기업 20개사의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웹드라마 예고편과 하이라이트 영상 시사와 간담회가 진행됐다.


웹드라마는 중기우수제품을 웹드라마에 PPL하여 주 시청계층인 20~30대를 대상으로 웹드라마 PPL제품 인지도 제고와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다. 웹드라마 PPL 참여 업체는 기능성 패션가발 등 20개 제품이며 식품, 액세서리, 전자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선정됐다.

웹드라마는 중국 여기자와 한류스타와의 사랑을 다룬 ‘시크릿 러브’ 편과 밀키웨이라는 카페에서 벌어지는 청춘남녀의 사랑을 다룬 ‘밀키러브’ 등 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각 에피소드의 러닝타임은 30여분이며, 에피소드별 2회로 나뉘어 방영된다.


웹드라마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네이버 TV캐스트에서 방영될 계획이다. 향후 중국 유통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방송과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 PPL 제품의 판매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진공 관계자는 웹드라마에 한중 아이돌 스타를 주연배우로 캐스팅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성순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한국 드라마 등 한류문화 콘텐츠가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한류를 활용한 중기우수제품의 수출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특히 웹드라마는 20~30대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광범위한 파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PPL을 통해 중기 우수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온·오프라인 판매지원 연계 등을 통해 사업 효과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