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선물세트 베스트셀러 '스팸' 이은 두 번째 주력제품 탄생 예고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제일제당은 지난 3주간의 명절 선물세트 판매 시즌 동안 'CJ 알래스카 연어'가 100억원이 넘는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추석 78억원 매출 대비 40% 이상, 설 54억원 매출 대비 100% 성장한 성과다.
명절 선물세트 판매로만 약 700억원 매출을 자랑하는 스팸과 비교하면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출시 2년도 채 안돼 선물세트 판매로 1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는데 향후 성장성이 더욱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번 성과는 신규 TV광고 론칭,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선물세트 출시 등 대대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며 매출 극대화에 집중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참치캔, 캔햄, 식용유 등 전통의 명절 선물세트 구성품 일색에서 벗어나 '알래스카 연어'라는 신선한 이미지와 건강/영양이 듬뿍 담긴 제품이라는 점을 지속 강조한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안정민 CJ제일제당 알래스카 연어 브랜드 매니저는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연내 추가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레시피 개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지속해 올해 매출 600억원, 내년에는 10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우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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