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정맥 증상 "평상시와 다른 심장 박동수를 느낀다면"… 부정맥 의심해볼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부정맥 증상, "평상시와 다른 심장 박동수를 느낀다면"… 부정맥 의심해볼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부정맥 증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정맥은 갑자기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느리게 뛰는 등 평상시 박동수와 다른 모습을 보이는 증상을 말한다.

부정맥이 발생하면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느끼며 두근거림이나 덜컹거림으로 나타나 불쾌함을 유발한다. 혈액을 반출하는 심장의 능력이 저하되어 뿜어져 나오는 혈액량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호흡곤란, 현기증, 실신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


또한 부정맥 환자들은 맥박수가 건너뛰거나 너무 빨라지면 자신의 심장 박동을 느끼게 되고 가슴 두근거림을 호소하게 된다.


만약 심실 무수축, 심실빈맥, 심실세동과 같은 악성 부정맥이 발생하면 순간적으로 심장 기능이 완전히 마비되어 곧바로 심장마비로 사망할 수도 있다.


부정맥 치료에는 금연, 금주, 약물복용 중단,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 것이 기본이다. 치료를 위해 인공 심박동기와 전극도자 절제술, 외과적 절제술 등의 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