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브이데일리-시나웨이보, 전략적 업무 위탁계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티브이데일리-시나웨이보, 전략적 업무 위탁계약 체결 티브데일리와 시나웨이보는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KMH(대표 한찬수)는 자회사인 연예전문 인터넷 신문사 티브이데일리(대표 박용덕)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왕루오 유한공사(Sina Weibo)와 국내 사업확장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국 1위 포털인 시나닷컴에서 서비스하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시나웨이보는 전세계 6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일평균 7000여만명의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다. 한류 확장에 발맞춰 국내 사업확장을 위해 한국 파트너로 티브이데일리를 선정했으며, 서울 로얄호텔에서 웨이보의 첫 한국프로모션 및 정보교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웨이보 국제협력부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국 SNS의 현황, 협력 성공사례, 운영방식 등 향후 공동사업 추진 방향 등을 설명했다.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웨이보 상에 한류관을 개설해 한류스타관련 사진, 동영상, 기사 및 콘텐츠를 티브이데일리가 제공하고, 이를 통해 중국 대중과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기로 했다.


박용덕 티브이데일리 대표는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을 계기로 티브이데일리는 웨이보 활성화를 위한 위탁 대리인으로서 콘텐츠 공급 등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에 힘쓸 것"이라면서 "향후 신규 비즈니스 등을 적극 지원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해 KMH의 종합미디어 기업으로 위상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MH는 2013년 팍스넷, 아시아경제 인수, 2014년 TV데일리 인수를 통해 미디어 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