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원 24시', 365일 내내 민원 처리…"진짜 편리하네"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원 24시', 365일 내내 민원 처리…"진짜 편리하네" 사진제공=민원24시 홈페이지 제공
AD


'민원 24시', 365일 내내 민원 처리…"진짜 편리하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민원24시' 홈페이지가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2014년 연말정산의 영향으로 인해 '민원 24시' 홈페이지 이용객이 늘고 있다.

'민원24시'는 연초가 되면 취업, 입학, 연말정산 서류 등 발급받기 위해 평소보다 민원서류 신청 량이 급증해 시간 지연 현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만든 서비스다.


정부는 2002년부터 '민원24시' 서비스를 열어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들리지 않아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을 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로도 감면(면제 61종, 감액 64종) 받을 수 있다.


한편 '민원24'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연말정산 기간 중에 민원신청 집중 시간대인 10:00부터 16:00까지 사용자 증가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미리 서류를 발급하거나 18시 이후에 이용하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