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일까지 관련 기관·단체 대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마을공동체사업을 이끌어갈 마을 리더를 양성하는 광주마을학교의 운영 기관·단체를 공모한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주마을학교 운영을 민간에 맡기기로 하고 기존 마을학교를 운영한 경험이 있거나 마을학교를 운영할 만한 조직과 역량을 갖춘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서식은 시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9일부터 2월2일까지 시 참여혁신단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2월중에 심사를 거쳐 운영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개설된 광주마을학교는 마을활동가와 주민 등 1453명이 참여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광주마을학교는 ▲마을공동체 주민 역량 강화 교육과정 ▲중견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고급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총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대상별, 수준별 교육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의 자발적인 동기 부여와 참여를 촉진시키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자치구별 민간 마을교육 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한 기존 활동가와 전문가에 대해 단계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15년 광주마을학교에서 이론과 생생한 현장실습을 병행한 교육과 유형별 사례연구를 통해 우수한 마을활동가를 양성, 광주정신에 입각한 마을공동체를 활성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광주광역시 참여혁신단 마을만들기정책팀(062-613-6232)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