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세금 깎아드려요" 소식에 홈페이지 폭주…얼마나 할인되나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위택스(wetax)'에서 자동차세를 연납(1년 치를 1월에 전액 납부하는 것)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위택스에서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전체 금액에서 10%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상·하반기 두 차례 부과하는 자동차세를 내달 2일까지 모두 내면 2000cc급 신규 승용차의 경우 약 5만원 정도 자동차세를 절감할 수 있다.
올해 신청하면 내년부터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선납 처리되며 1월에 선납 신청을 놓친 납세자는 3월 7.5%, 6월 5%, 9월 2.5%의 할인된 금액으로 미리 낼 수 있다.
2015년 자동차세 선납 희망자는 해당 지자체 사무소에 전화나 방문을 통해 신청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하면 된다. 납부 주소지가 서울, 부산, 인천, 대구인 경우는 '이택스'나 은행창고, CD/ATM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전자납부는 평일 밤 10시까지 가능하다.
위택스에서 자동차세를 연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신용카드로도 결제 가능하다. 신용카드 종류에 따라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며 카드 포인트로도 자동차세 연납을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같은 소식에 위택스(http://www.wetax.go.kr) 홈페이지에 누리꾼이 몰리면서 한때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모두 복구된 상태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위택스, 대박이다" "위택스, 짱짱" "위택스, 꼭 할인받아야지" "위택스, 꿀팁이네" "위택스, 경기도 안 좋은데 잘 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