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아 영어 교재도 베스트셀러에 다수 올라
지금 여기 깨어있기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새해 첫 주 베스트셀러 1위(예스24 기준)는 법륜 스님이 자신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던 깨달음의 순간을 들려주는 '지금 여기 깨어있기'가 차지했다. 요나스 요나손의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지난주에 이어 새해에도 2위를 기록했고,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5주만에 1위에서 내려와 3위에 자리잡았다.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는 한 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했고,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장편소설 '센트럴 파크'는 지난주에 이어 5위를 유지했다.
새해를 맞아 영어 공부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베스트셀러 토익 교재인 '해커스 토익 보카 Vocabulary'와 '영단기 토익 RC'이 지난주보다 각각 여섯 계단씩 뛰어 올라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해커스 토익 Reading'은 세 계단 상승한 12위를 차지했다.
천일야화와 같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상승해 6위를 차지했고, 김난도 교수 등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15'는 세 계단 하락한 9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세 계단 내려간 10위를 기록했으며, 미국의 파워블로거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인 스티븐 기즈의 습관을 통한 자기계발서 '습관의 재발견'은 한 계단 올라 11위를 차지했다.
2014년 한 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책이 새해 첫 주 다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기도 했다. 2014년 예스24 네티즌 선정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철학자 강신주의 '강신주의 감정수업'이 14위로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아마존이 선정한 '2014년 최고의 책'에 꼽힌 성공한 창업자 피터 틸의 스타트업 창업 성공법 '제로 투 원' 역시 15위에 오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tvN 드라마 '미생'의 원작 웹툰 '미생 ? 아직 살아있지 못한 자' 특별보급판 세트가 지난주보다 여덟 계단 하락해 16위에 머물렀고,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에디톨로지'는 17위로 다시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고 신해철의 유고집 '마왕 신해철'은 네 계단 내려가 20위에 자리잡았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