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Plus]제이티, 주당 130원 현금배당 결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업체 제이티는 보통주 1주당 130원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지난 2008년 주당 50원 현금 배당에 이어 올해 다시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8억7000만원, 배당기준일은 오는 31일이다. 배당금은 보유 자사주를 제외한 669만4235주를 대상으로 산정했다.

제이티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344억원, 영업이익 48억원, 당기순이익 47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8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큰 폭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실적 성장은 삼성전자와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이 연이어 체결되며 매출이 늘고, 반도체 검사장비 개발 완료로 연구비등 고정비용이 감소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결과다. 8월 인수를 마무리한 산업용 특수가스 제조·유통 전문 회사 씨앤지머트리얼즈의 실적이 3분기부터 연결된 것도 한 몫 했다.

제이티는 “회사가 크게 성장함에 따라 2008년도보다 더 많은 배당을 실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실적 상승 및 주주친화적 배당 정책 등 다양한 노력으로 주주가치를 높이는 데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