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허니버터칩' 대체재가 나타났다…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허니버터칩' 대체재가 나타났다…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AD

[아시아경제 온라인뉴스팀]국산 수미감자로 만든 수미칩이 출시 4년만에 새로운 맛으로 선보인다.


농심은 수미칩에 꿀과 머스타드를 더해 달콤하고 알싸한 맛이 특징인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수미칩 오리지널, 수미칩 어니언에 이은 세번째 맛 타입으로, 농심은 10∼20대 신세대 입맛을 공략하는 동시에 최근 뜨겁게 달아오르는 스낵시장에서 새로운 맛과 콘셉트로 확실한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국내 유일 국산 수미감자로 만든 프리미엄 감자칩 수미칩에 국내산 꿀과 머스타드, 파슬리 분말을 뿌려 꿀의 달콤함과 머스타드의 알싸함, 그리고 수미감자 본연의 고소한 맛이 입안에서 함께 어우러지는 게 특징이다.

또한 바삭한 조직감과 수미감자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두께(1.5mm)에, 일반 플랫(flat) 형태가 아닌 물결(wave) 형태로 만들어, 먹는 재미에 개성을 더했다.


농심의 이번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출시는 최근 '달콤한 먹거리' 열풍과 관련이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백화점 식품관과 특급호텔에서 시작한 달콤한 디저트 열풍이 전체 식품 시장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기 때문이다. 달콤함은 제과와 제빵은 물론 피자, 치킨, 커피 그리고 맥주와 화장품에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는 마케팅 포인트다.


농심은 수미칩 허니머스타드와 달콤한 스낵의 원조격인 꿀꽈배기와 바나나킥을 '달콤한 스낵 3총사'로 묶어, 스낵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 스낵시장은 크게 짭짤한 스낵과 달콤한 스낵으로 나뉘어지는데, 짭짤한 스낵시장에서 새우깡이 대표적인 국민스낵이라면, 이번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는 향후 달콤한 스낵시장 석권을 위해 만든 전략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