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양시, 국가 암 관리사업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2014년 효율적 암관리사업 추진 사업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전남 광양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암센터에서 주관한 ‘2014년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효율적 암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오는 11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광양시는 암검진 수검율 향상을 위해 추진해 온 ‘맴프로젝트를 통한 암검진사업 활성화 방안’과 ‘현장 주민참여형 암검진 사업’ 등이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정책으로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그동안 보건소는 금년 3월 국립암센터(전남지역 암센터)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공모사업비로 암 검진 지도자(12명)를 양성해 암 수검율 향상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으며, 지난 5월 14일에는 암검진지도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주민참여형 맴-프로젝트’를 개최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암 발생률을 더욱 낮추기 위한 효과적인 암검진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도에는 암검진 지도자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경식 보건소장은 “암은 예방이 최선이며 현재까지 최고의 암 예방법은 조기검진인 만큼 금년도 검진대상자들이 올해안에 꼭 건강검진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