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눈·비…오후엔 '맑음'…추위 다소 누그러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8일 전국적으로 눈 소식이 있는 곳이 많겠고 추위가 약간 누르러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전국이 흐리고 눈(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는 눈 또는 비)이 오다가 중부지방은 아침에, 남부지방은 오전에 그치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아질 전망이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밤사이 눈이 조금 오다가 그치는 등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눈이 적게 오면서 통행에 큰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량은 경북·경남내륙 1∼5㎝, 전북동부내륙·충북중남부·북한 1∼3㎝, 충남남동내륙·전남동부내륙 1㎝ 내외 등이다.
아울러 지난주 내내 기승을 부리던 한파의 기세도 조금 꺾여 어제보다 아침 추위가 덜할 것으로 보이지만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2도 ▲광주 1도 ▲춘천-6도 ▲청주 -2도 ▲전주 1도 ▲강릉 -1도 ▲대구 -2도 ▲부산 3도 ▲제주 8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3도 ▲대전 5도 ▲광주 8도 ▲춘천 3도 ▲청주 5도 ▲전주 7도 ▲강릉 7도 ▲대구 7도 ▲부산 9도 ▲제주 11도 등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