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별량면, 효도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순천시 별량면, 효도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순천시 별량면은 효도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AD


"지역이 혼연일체 되어 나눔과 효 실천 축제의 장으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 별량면(면장 류시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찬배)와 희망누리봉사단(단장 정형준)에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8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별량면 관내 65개 경로당에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별량면사무소 주민자치위원회, 희망누리봉사단, 새마을부녀회, 주부대학 동창회, 이장단, 자생단체회원, 자원봉사자 등 별량면 기관?유관 단체회원들이 자체적으로 30여명씩 일정을 정해 참여해 사랑을 실천했다.

초가을에 파종해 정성껏 키운 배추를 첫째날은 밭에서 직접 뽑아 소금간 맞추고, 둘째날은 절인 김치 씻고, 셋째날은 양념 만들어 버무려 최종경로당에 배달하는 일까지 마쳤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희망누리봉사단장 정형준 씨는 "매년 12월 김치를 직접 만들어 이웃에게 나눠주어 봉사자로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연로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