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능 만점자 12명 중 '이승민'이 3명…2명은 '같은 학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수능 만점자 12명 중 '이승민'이 3명…2명은 '같은 학교'
AD


수능 만점자 12명 중 '이승민'만 3명…2명은 '같은 학교 같은 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오늘(3일) 수능 성적표가 배부되는 가운데 12명의 수능 만점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일 한 매체에 따르면 2015학년도 수능 성적 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총 12명으로 집계됐다.


수능 만점자는 특히 대구 경신고에서만 4명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현재까지 확인된 12명 중 외대부고 김세인 학생을 제외한 나머지 11명이 모두 재학생이기 때문에 재수생 만점자가 더 나올 수도 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확인된 수능 만점자 12명은 부산 남구 대연고의 이동헌, 경북 포항 포항제철고의 한지민, 울산 중구 성신고의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의 김세인, 대구 수성 경신고의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의 정대승, 광주 남구 인성고의 박현준, 경북 안동 안동고의 김관후, 서울 양천 양정고의 이승민이다.


특히 그중에서도 대구 경신고에서만 4명(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의 합격자가 나와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다. 특히 해당 만점자 중 2명의 이름이 '이승민'으로 같다.


더욱 놀라운 점은 두 명의 이승민이 같은 반이라는 사실이며 서울 양정고의 수능 만점자 이름도 이승민으로 동일하다는 점이다.


한편 수능성적표 전달 이후 2015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발표가 이뤄진다. 각 대학들은 오는 6일까지 수시모집합격자 발표를, 오는 19일부터는 정시모집을 수능성적표를 받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