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겨울 상품 기획전'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겨울 침구, 겨울 의류·내의 등 겨울 상품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12월 들어서기가 무섭게 한파가 몰아치자 대형마트의 겨울 준비가 시작됐다.


롯데마트는 오는 4일부터 2주간 전점에서 겨울 의류, 침구를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는 '겨울 상품 기획전'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겨울 채비에 나선다.

우선 점퍼, 플리스, 레깅스, 내의 등 겨울 의류 총 520여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해 성인·아동 보아 점퍼를 각 1만5000원에, 성인·아동 플리스 점퍼를 각 1만1400원에, 아동 플리스 티셔츠를 1만4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첨단 소재를 사용해 발열, 보온 기능을 갖춘 울트라 히트 내의 다다익선 행사도 진행해 종류에 상관없이 2개 구매 시 20% 할인, 3개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겨울 침구 30여 종도 최대 25% 가량 저렴하게 선보여 초이스엘 리프 거위털 차렵이불(더블:180*210cm)'을 2만4900원에, 순면 차렵이불(150*200cm)을 1만5000원에 판매한다.


올해는 따뜻한 날씨가 지속돼 초겨울인 11월 들어서도 전국 평균 기온이 예년에 비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등 이상 기후가 이어졌다.


이러한 영향으로 롯데마트의 11월 겨울 의류, 거위털 침구의 행사 실적은 전년 대비 각 -29.5%, -8.5% 감소하는 등 겨울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부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12월 들어 한파가 몰아치면서 평균 기온이 전주 대비 10도 가량 하락하자 겨울 관련 상품들의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1일 겨울 상품 매출을 살펴보니 전주 대비 남성 내의가 32.7%, 기모 타이즈가 104.9%, 겨울 침구가 43.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번 겨울 상품 기획전을 통해 급증하기 시작한 겨울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부진했던 겨울 상품 실적을 만회한다는 계획이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이번 주 들어 기온이 뚝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 상품 시즌이 시작된 만큼 겨울 침구, 의류 등 관련 상품들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