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핼러윈데이 최고 인기복장 '에볼라 전신복'…질병 희화화 VS 기부금 순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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핼러윈데이 최고 인기복장 '에볼라 전신복'…질병 희화화 VS 기부금 순기능 핼러윈데이 '애볼라' 복장 인기 [사진=연합뉴스TV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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핼러윈 최고 인기복장 '에볼라 전신복'…질병 희화화VS기부금 순기능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해 핼러윈데이에 미국에서는 에볼라 전신 보호복의 인기가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나 관심이 집중됐다.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핼러윈데이를 전후해 핼러윈데이 복장을 파는 가게에는 에볼라 전신 보호복과 마스크, 고글로 완전 무장을 사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연매출의 절반가량을 핼러윈데이 때 올리는 버지니아주의 복장업체 '토털 프라이트' 관계자는 "올해 핼러윈데이에 어른들은 에볼라 관련 복장을 소녀들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테마 복장을 주로 사갔다"고 말했다고 워싱턴포스트는 보도했다.

미국에서 어른들이 핼러윈데이에 특이한 복장을 입는 것은 1970년대부터 시작했다. 이전에는 어린이들만 분장을 하고 집집을 돌아다니며 사탕을 얻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후 상당수 미국인들은 핼러윈데이를 맞아 평소에는 입을 수 없는 옷을 골라 일종의 '일탈'을 즐기고 자신의 센스를 과시해왔다.


이에 핼러윈데이 복장에 시대상이 반영되는 추세가 갈수록 두드러진다. 실제로 2008년에는 조류독감 복장이, 2009년에는 당시 사망한 유명 가수 마이클 잭슨 관련 옷들이 인기를 끌었다.


서아프리카 에볼라 지원 사업을 벌이는 구호단체 '닥터스 오브 더 월드'는 뉴욕타임스와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게재한 광고에서 구호복을 입은 의료관계자 사진과 함께 "이곳에서는 이런 모습이 복장에 불과하지만 그곳에서는 사람을 살릴 수 있는 복장"이라며 기부를 유도했다.


이에 관해 '에볼라'라는 심각한 질병을 유희의 소재로 삼는다는 비판과 에볼라 복장을 입고 '에볼라 기부금' 모집에 나서는 순기능도 있다는 의견이 분분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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