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주시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 당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 ‘송월동 나눔숲 조성’ ‘복지시설 나눔숲’ 등 2건 당선돼 사업비 5억3천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나주시의 ‘송월동 나눔숲 조성사업’과 ‘복지시설 나눔숲’(나주시양로원)이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2015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시는 당선 사업비 5억3천만원을 지원받아 2015년 사업으로 나주역 앞 미조성 근린공원 1.5ha에 이르는 시유지에 유니버셜 디자인과 종다양성 구현을 통하여 어떠한 생명체도 차별 받지 않는 지속가능한 생태숲을 조성하며, 다도면에 있는 나주시양로원에 치유, 체험, 문와의 숲을 조성하여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녹색복지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마중숲, 나눔숲, 참여숲의 세가지 테마를 가지고 조성되는 송월동 나눔숲 조성사업이 추진되면 구도심권의 녹색복지 소외지역과 점차 증가추세에 있는 철도 이용객들에게 녹색복지 공간을 제공하고, 빛가람로의 가로수 녹색네트워크와 영산강 하천생태를 연결하는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아울러 나눔숲, 스포츠파크, 영산강 유채밭과 각종 축제 등이 어우러져 상승 효과로 많은 방문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 된다.


나주시 산림공원과장은 “올해 당선된 ‘송월동 나눔숲 조성사업’과 ‘나주시양로원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 이외에도 산포면 특수학교인 나주이화학교 녹색 복지공간 조성사업이 2014년 추가 사업으로 당선되어 녹색자금 1억1천만원을 지원 받아 현재 실시설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산림청 녹색사업단은 소외계층과 일반 주민에게 숲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7월 지역사회 나눔숲,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 등 3개 사업 분야에 대해 ‘2015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