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고비즈코리아비즈니스매칭페어 180만불 계약실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8월26일 글로벌 유망바이어를 초청해 인터콘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한 '2014 고비즈코리아 비즈니스 매칭페어(Gobizkorea Business Matching Fair 2014)'를 통해 180만달러(약 19억원)의 수출계약 실적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상담회에서는 중진공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46개사 바이어 중 구매력과 신용도를 평가하여 선정된 10개국 17개 글로벌 유망바이어들이 우리 중소기업 119개사와 131건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에 참여한 후지라이트테크, 폴메디 등 3개사가 이란, 브라질 등의 바이어와 18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이번 계약체결 외에도 상담회에 참가한 71개사가 바이어와 협상 중으로, 중진공의 무역전문가를 통한 바이어 상담지원, 계약서 작성 대행 등 지속적인 후속지원으로 더 많은 수출계약체결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매칭상담회에서는 실제 수출로 이어질 확률을 높이기 위해 상담을 희망하는 514개 중소기업 중 해외바이어가 수입을 희망하는 119개사를 직접 선정했다.


계약 체결에 성공한 후지라이테크 김민철 대표는 “상담회 다음날 제품에 관심을 표명한 바이어가 공장을 방문해 생산설비 및 추가사항을 점검했다”며 “상담 전 바이어 발굴과 매칭 등 모든 과정 전반에 중진공 무역전문가의 지원이 있었기에 빠른 시간 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홍기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오프라인 수출상담회와 연계함으로써 수출성과 및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향후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원스톱 지원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사업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