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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3Q 기대 이상 실적…광고사업 확대 덕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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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3Q 기대 이상 실적…광고사업 확대 덕분 페이스북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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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광고사업 확대…페이스북익스체인지도 광고매출 증가 요인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페이스북이 광고시장 확보에 힘쓴 덕에 지난해 2배 가까운 3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28일(현지시간) 페이스북 3분기 순익은 8억600만달러를 기록했다. 1년 전 순익 4억2500만달러에서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페이스북의 3분기 월평균 실사용자는 11억2000만명으로 1년 전보다 29% 늘었다.

3분기 매출은 32억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59% 증가했다. 특히 광고부문의 매출이 29억6000만달러로 6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모바일 광고 매출은 66%나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페이스북의 글로벌 광고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5.8%에서 올해 8%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페이스북은 올 들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광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일부 광고주에게 제공했던 모바일 앱 광고 서비스 얼라이언스 네트워크를 모두에게 확대해 광고주가 얼라이언스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앱에도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했다. 얼라이언스 네트워크는 광고주가 모바일 앱에 광고를 손쉽게 게재할 수 있게 만든 광고 상품이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익스체인지(FBX)’라는 리타게팅 광고사업도 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족집게처럼 이용자의 속마음을 읽어내는 광고 기법을 '리타게팅'이라 부른다. 이용자가 온라인에서 오간 흔적인 '쿠키'를 분석해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는 기법이다.


페이스북익스체인지는 사용자가 최근 방문한 웹사이트와 관련한 제품 광고를 뉴스피드 내에 노출한다.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구글, 크리테오 등 외국 기업들은 일찌감치 국내에서도 리타케팅 광고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여러 업체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내놓았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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