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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폐용기 라이벌, 중국 TV홈쇼핑서 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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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밀폐용기 라이벌 업체인 락앤락삼광글라스가 중국 TV홈쇼핑서 맞붙는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광글라스는 오는 12월 초부터 중국 홈쇼핑을 통해 자사 밀폐용기인 글라스락을 판매하기로 하고 현재 상품 구성과 납품단가 등을 협의 중이다. 삼광글라스가 첫 홈쇼핑 방송사업을 펼치는 홈쇼핑사는 현재 상하이, 톈진 등 중국 주요 도시를 송출지역으로 삼고 있는 곳이다. 삼광글라스는 첫 홈쇼핑 방송에서 풍성한 제품 구성과 함께 한국 홈쇼핑의 감칠맛 나는 진행방식 등을 곁들여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방침이다.


락앤락도 중국 내 홈쇼핑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2004년 동방CJ홈쇼핑에 첫선을 보인 락앤락은 현재 상하이법인과 베이징법인에서 각각 7개 홈쇼핑사와 거래 중이다. 중국 유통채널 내 홈쇼핑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올 2분기 중국 유통 채널 중 홈쇼핑의 비중은 27%로, 1년 전인 지난해 2분기 21%보다 6%포인트 높아졌다.


업계 관계자는 "홈쇼핑은 광고 효과가 크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를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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