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대한통운 '녹색생활 참여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CJ대한통운 '녹색생활 참여기업' 선정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CJ대한통운이 국제 환경단체가 선정하는 '녹색생활 참여기업'에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그린크로스 코리아'로부터 '녹색생활 참여기업' 현판을 수여받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문귀호 그린크로스 코리아 사무국장은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 현판식 행사를 통해 현판을 전달했다.

녹색생활 참여기업은 국제 환경 단체인 그린크로스 코리아가 기업의 환경보호 활동을 평가해 기여도가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그간 온실가스 저감,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이용이나 어린이 환경교육 지원 등 지구 환경보호에 지속적인 노력을 쏟으며 녹색물류 발전에 노력해왔다.


CJ대한통운은 그린크로스 코리아가 주관하는 글로벌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녹색생활실천 일기쓰기(Green Lane Diary Program)'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녹색생활 가이드북과 실천일기장으로 구성된 인쇄책자 10만 부를 전국 300여 곳의 초등학교 및 각급 교육기관에 무상으로 배송했으며 올해에도 이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 실버택배사업을 전개하면서 택배업계 최초로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전동 장비를 도입하거나 자체 개발했다 또 산림청, 도로공사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인 '에너지림' 조성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경기 군포와 경남 양산 복합물류센터 옥상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소를 운영하고, 화물차에 태블릿PC를 설치해 통합관제해 운송효율을 높임으로서 온실가스 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환경보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물류기업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서 환경보전에서도 글로벌 수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