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서 3년 연속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오는 29일 장성 홍길동체육관서 개최…6개 시군, 125개 업체, 700여명 참가 예정"

장성서 3년 연속 ‘여성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지난해 열린 박람회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성군이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전남 여성 취업?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장성군과 전남 새일지원본부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전하는 여성! 내일의 희망!’ 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9일 홍길동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장성군을 비롯해 나주시와 담양군, 화순군, 함평군, 영광군 등 도내 북부권 6개 시군과 125개 구인업체, 700여명의 여성구직자가 참여하며, 종합적인 취업·창업정보 제공으로 여성 구인·구직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람회장은 ▲채용관 ▲창업관 ▲취업상담관 ▲직업탐색관 ▲여성친화관 등으로 운영되며, 부대행사로 참여 시군별로 취업·창업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관은 공공기관 및 지역 우량기업 25개 업체가 현장에서 일대일 면접을 실시해 당일 채용이 가능토록 운영되며, 100개의 간접 구인업체도 참여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관은 기본적인 창업상담을 비롯해 자금지원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상권분석까지 상세히 안내하며, 취업상담관에서는 6개 시?군의 지역별 취업설계사의 만남을 통해 보다 생생하고 실질적인 직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업탐색관에서는 개인별 성격 및 행동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이에 맞는 직업을 알아보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여성친화관에서는 구직 스트레스 검사 및 건강검진 등 구직 여성을 위한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희망여성은 장성새로일하기센터(061-392-9106)로 문의하면 된다.


유두석 군수는 “오늘날 여성들은 각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만 자유로운 경제활동에는 아직도 적잖은 제약이 남아있다”며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촉진코자 마련한 행사인 만큼 많은 여성분들이 참여해 풍부한 취업 관련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