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화순군 상생발전 위한동복댐 ‘이서적벽’ 개방 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광주시-화순군 상생발전 위한동복댐 ‘이서적벽’ 개방 협약 체결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구충곤 화순군수와 6일 오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 화순의 상생발전을 위한 동복댐 이서적벽 개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이선 화순군의회의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구충곤 화순군수,조영표 광주시의회의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와 화순군이 6일 광주·화순의 상생발전을 위한 동복댐 이서적벽 개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장현 시장, 조영표 시의회의장, 구충곤 화순군수, 이선 화순군의회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상수원보호구역 개방, 망향정 주변 안전 펜스 설치, 망향정 시설물 무상관리 위탁 등을 하게 되며. 화순군은 사전예약에 따른 전용차량 운영, 상수원 환경오염 방지 계획 수립, 시설물 안전대책 등 운영 전반을 책임지게 된다.

광주시와 화순군은 오는 23일에는 망향정에서 실향민과 거주민의 화합의 장으로 열리는 적벽문화제와 함께 개방 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 시장은 “광주와 전남은 한 뿌리다.”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광주시와 전남도가 공동발전과 상생을 위한 현안사업에 공동 대응하는 협력관계로 당당히 지역의 미래를 열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화순군은 이번 이서적벽 개방에 머물지 않고 광주와 화순간에 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