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에서 삭제했던 ‘카메라 롤’ iOS 8.1 베타에 복귀시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애플이 iOS 8에서 삭제했던 '카메라 롤'을 iOS 8.1에 복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애플이 iOS 8에서 삭제했던 '카메라 롤'을 iOS 8.1에 복귀시켰고 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달 iOS 8을 배포하면서 아이폰이 저장한 모든 사진들이 있는 폴더인 '카메라 롤'을 삭제해 사용자들로부터 불평을 초래했다.
'최근에 추가된 항목'이라는 새 폴더로 사진들이 저장되지만 이는 사용자들에게 혼동을 주기에 충분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경청하고 iOS 8.1 베타에 '카메라 롤'을 다시 복귀시켰다.
'카메라 롤'은 iOS 8.1 베타 뿐만 아니라 정식 버전에도 계속 제공될 것으로 예상됐다.
앞서 애플은 최근 치명적인 버그 등의 발생으로 지난 달 새 운영체제 iOS8을 배포했다. 이중 카메라롤 앨범을 업데이트에서 기본 설정하지 않았다. 대신 '최근 추가된 항목'이나 '비디오','최근 삭제된 항목'등의 폴더로 대체됐다. 기존 사진들은 하단의 포토로 들어가서 연도별, 콜렉션 등으로 찾아야 해 사용자들은 처음 사용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