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블로그-카페글 믿으시나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블로그-카페글 믿으시나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블로그-카페를 조심하세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성형광고 중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심의나 규제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녹색소비자연대는 5월 12∼16일 17세 이상 여성 소비자 1000명에게 성형광고 영향력에 대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복수응답)한 결과, 87.0%가 후기성 광고가 가장 효과가 있다고 답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성형수술 상담을 받을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로에 대해서는 응답자들이 입소문(36.9%) 다음으로 후기성 광고(31.3%)를 가장 많이 꼽아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후기성 광고 다음으로는 옥외 광고(79.4%)와 인터넷 배너 광고(65.9%)가 뒤를 이었다.


후기성 광고란 성형수술 후기를 작성하거나 병원을 추천해 달라는 글에 홍보성 글을 게재하거나 댓글을 달아 다른 소비자에게 특정 병원이나 수술 방법을 광고하는 유형을 말한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는 소비자 접근성이 높고 영향력도 크지만 규제 대상이 아니어서 사전광고 심의 대상의 확대와 재정비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