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친환경 고효율 LED 가로·보안등 교체 지속 추진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에너지절약 선도 모델지역 육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도시에 걸맞는 녹색조명 도시 실현을 위해 친환경 LED 가로·보안등 교체사업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2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는 정부 정책에 따라 종전의 고소비 저효율 나트륨 램프을 저소비 고효율 LED램프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총사업비 9,111백만원을 투입해 가로등 4,650등, 보안등 10,653등에 대해 정부목표 2020년 대비 4년을 앞당겨 2016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LED램프는 나트륨램프에 비해 48%의 에너지절감과 약 5억 원의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는 사업으로서 이는 2천여 가구가 1년 동안 쓸 수 있는 전기량이다.


또한 LED램프는 온백색으로 눈부심이 없고 고조도로 야간 도로환경 개선 효과가 있어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LED 가로·보안등 교체사업은 에너지 절약 등 긍적적인 경제효과 뿐만 아니라 화석에너지 사용 저감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사업으로 생태, 정원도시인 우리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