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 글로벌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국내엔 내년 상반기 출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 글로벌 공개 디스커버리 스포츠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가 내년 출시할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4일 처음으로 글로벌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내 공식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랜드로버 특유의 전천후 주행능력과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감, 안정성, 편의성이 극대화된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랜드로버의 차세대 디자인, 고효율 파워트레인, 최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신 기술력이 집약됐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 글로벌 공개 디스커버리 스포츠 인테리어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40마력의 Si4 2.0ℓ 가솔린 엔진과 최고출력 150PS, 190PS 두 종의 2.2ℓ 터보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2015년 하반기에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19g/㎞까지 줄인 ED4 터보 디젤 엔진이 추가될 예정이다.


모든 엔진은 지능형 스톱·스타트 기술, 고압력 직분사 방식을 적용해 연비 향상,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엔진 소음 감소를 이뤄냈다. 전 모델에 탑재된 9단 자동 변속기는 신형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뤄 동급 최고의 정제성, 효율성,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 글로벌 공개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고급스러운 차체 디자인과 뛰어난 다목적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진보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미래 디스커버리 패밀리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콤팩트 SUV임에도 긴 휠베이스로 견고한 스탠스를 완성했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모델인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 공간을 제공한다. 최적화된 볼륨, 비율, 스탠스는 클램쉘 보닛, 6각형 패턴의 독특한 메쉬 그릴 등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한층 더 강조됐다.


인테리어는 세그먼트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최고급 가죽 소재의 시트가 적용됐다. 2열 시트를 전후로 160㎜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 모델과 비교해 훨씬 스마트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첫 글로벌 공개 디스커버리 스포츠


초고장력 강철과 경량 알루미늄 패널로 구성된 모노코크 차체는 높은 수준의 비틀림 강성을 갖추면서 견고하고 가벼워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발휘시킨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새로운 완전 독립 서스펜션 시스템은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완벽한 주행능력을 선사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