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로또1등과 '조상꿈 '의 상관관계, 당첨자에 물어보니…"진짜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로또1등과 '조상꿈 '의 상관관계, 당첨자에 물어보니…"진짜야?" 로또 당첨자 꿈 [사진=나눔로또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로또 1등과 조상꿈 간 상관관계…"조상꿈 꾸면 로또 사세요"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 중 당첨 직전 조상꿈을 꾼 사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나눔로또가 작년 한해동안 로또 1등에 당첨된 16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로또 당첨 전 꿈을 꿨다는 응답자의 30%가 조상꿈을 꾼 것으로 밝혀졌다.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로또 1등에 당첨된 손정식(가명)씨는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타나 로또 구매를 더 집중적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손 씨는 모 로또복권 커뮤니티와 인터뷰에서 "자영업에 종사하는 가장이다. 요즘 사업이 잘 안 풀리면서 대출을 받아 어렵게 생활하던 차에 로또 1등에 당첨됐다. 꿈에 돌아가신 아버지가 자꾸만 나타나 꾸준히 로또를 구매했는데 아들 고생 좀 그만 하라고 복을 내려주신 것 같다"며 당첨소감을 전했다.


추석선물로 9억원이라는 현금을 선물로 받게 된 손 씨. 그는 매주 로또를 하며 "5등이라도 당첨 되면 즐겁고, 낙첨 되더라도 내가 구매한 돈의 50%가 어려운 이웃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을 가졌다"며 로또를 건전한 취미로 즐기기를 당부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로또 1등 조상꿈 제613회 당첨번호, 나도 조상꿈 꾸면 로또나 사야지" "로또 1등 조상꿈 제613회 당첨번호, 에이 설마" "로또 1등 조상꿈 제613회 당첨번호, 난 로또 안 해" 등이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