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전북과학대학교, ‘농촌재능나눔 대축제’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정읍시·전북과학대학교, ‘농촌재능나눔 대축제’ 성황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 21일 농촌마을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신태인 북부노인복복지관에서 농촌재능 나눔 대축제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 21일 농촌마을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신태인 북부노인복복지관에서 농촌재능 나눔 대축제를 가졌다.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일깨우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생기 시장, 황인창 전북과대학교 총장, 시의회 김철수, 최낙삼, 배정자의원과 교직원 및 재학생, 행사 관계자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학생들은 마을주민들에 대한 구강보건교육과 함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검안, 근용 안경 증정, 이·미용 봉사, 행복사진 촬영 및 흥겨운 공연 등을 펼쳐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생기 시장은 “방학 중에도 휴식을 반납하고 행사를 마련해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농촌재능나눔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하나가 되어서 웃음과 희망이 되고,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 등 나눔 문화 실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인창 전북과학대 총장은 ?이번 행사는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깊은 의미가 있었다”며 “교육적 효과도 큰 만큼 앞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4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지자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에 선정됨에 따라 이의 일환으로 추진된 행사이다.


시와 전북과학대학교(7개 학과 5개 분야 : 보건·의료, 이미용, 주거환경, 해피바이러스, 농산물브랜드 개발)는 이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