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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큐브 타입의 포션 치즈 제품인 '한입에 고다 치즈',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 등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제품은 맛과 영양에 간편함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한 상자에 일반 슬라이스 치즈의 약 1/3용량이 낱개 포장돼 있어 아이의 영양 간식, 와인 안주는 물론 홈파티, 캠핑, 피크닉 등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치즈 함량이 50%로 치즈 함량이 28% 수준에 지나지 않아 기타 가공품으로 분류되는 기존의 다른 포션 치즈 제품들과 확실히 차별화했다. 타사 제품과 달리 나트륨 함유량(15g당 80mg)을 크게 낮춰 그냥 먹어도 짜지 않으며 색소, 설탕, 보존료 등도 일체 첨가하지 않았다.
한입에 고다 치즈는 고다 치즈의 탄생국인 네덜란드산 고다가 들어 있어 고소한 풍미를 자랑하며,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는 크림치즈 속에 10% 이상의 풍부한 레몬과즙을 넣어 상큼한 치즈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화이트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
소비자 가격은 할인점 기준 5700원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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