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홍삼'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KGC인삼공사는 추석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프로모션 시작 후 3일간과 비교해 매출이 7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프로모션 1일차의 매출은 34억원 수준이었으나, 올해 1일차의 매출은 72억원으로 무려 두 배 이상 늘어났다.
통상적으로 프로모션 기간 매출은 추석가까이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9월초에 일일매출 100억원을 가볍게 돌파하며, 사상최대의 추석 매출 기록 달성도 가능 할 것으로 인삼공사는 내다봤다.
올해 홍삼이 크게 인기 있는 이유로는 다른 선물들에 비해 가격 변동이 없고 이른 추석으로 보관이 간편한 가공품의 인기가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또한 올해 특히 가족과 건강, 면역력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규 고객들이 홍삼을 많이 찾는 것도 정관장의 매출이 급증한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밖에도 올해 정관장 프로모션 행사가 소액 구매자와 고액 구매자 모두에게 혜택이 골고루 가도록 구매금액 당 정액 할인에서 정률 할인으로 바뀐 것도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다.
3일간 고객들이 선호한 제품은 홍삼정플러스, 홍삼톤골드, 홍삼톤마일드와 같은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전체 비중의 40% 차지했으며, 보윤세트와 려원세트 등 2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세트도 단체 주문이 많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출시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화애락퀸이나 섭취가 간편하고 휴대 할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도 추석 기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한편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은 다음달 14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5∼15% 혜택을 주는 방식(가맹점 기준)으로 진행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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