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똑똑하고 빠른 신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광주은행, 똑똑하고 빠른 신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신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AD


"3종 상품 동시에 비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은행(은행장 김장학)은 은행권 최고 수준의 방카슈랑스 서비스 제공과 업무효율성을 강화한 ‘신방카슈랑스 시스템’을 구축해 4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신방카슈랑스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지난해 11월부터 개발에 착수, 9개월간의 개발 및 영업점 테스트를 거쳐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상품비교설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방카슈랑스 상담고객에게 3종의 상품을 동시 비교 설계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상품선택권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원스톱 계약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납입시기 관리, 만기도래, 연금지급 시기 관리 등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보험청약 등 업무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하여 업무처리 시간을 크게 단축했다.


광주은행 방카슈랑스팀 김태봉 팀장은 “신방카슈랑스 시스템은 대고객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 프로젝트”며 “이를 통해 광주은행 고객들에게 최상의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방카슈랑스 : 불어의 은행(Banque)과 보험(Assurance)의 합성어로서 일반적으로 은행이 보험회사의 대리점 또는 중개사로 등록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