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칼텍스, 여수서 ‘1석 3조 섬마을 하계캠프’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김종호]

GS칼텍스, 여수서 ‘1석 3조 섬마을 하계캠프’ 운영
AD


GS칼텍스(대표 허진수 부회장)는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전남 여수시 남면 금오도 및 안도 해수욕장, 삼산면 거문도 해수욕장, 화정면 개도 해수욕장 일원에서 회사 및 협력사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하는 '2014년 GS칼텍스 섬마을 하계캠프'를 운영한다.

섬마을 하계캠프는 천혜의 해양 관광자원을 갖췄지만 그 명성만큼 널리 알려지지 않은 여수 섬마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GS칼텍스가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지역 상생 프로그램이다.


캠프 참가자는 첫해 350명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총 6800여명에 달했고 올해는 1000명 이상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캠프 지역에 화정면 개도를 포함시켜 지역 상생의 의미를 보다 키웠다.

특히 작년부터 하계캠프 참가자들에게 의무적으로 1시간 이상 해당 지역의 해변가·경로당·마을길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힐링’ ‘봉사’의 1석 3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했다.


섬마을 하계캠프는 평소 봉사활동 실적이 우수한 GS칼텍스 임직원과 가족뿐만 아니라 협력사 임직원과 가족까지 참가할 수 있다.


GS칼텍스는 해당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10만원 상당의 숙박 및 식당 이용권을 지원한다. 또 사내 통신망을 통해 회사 임직원들에게 하계캠프 지역의 주요 관광지, 맛집, 숙박시설 등 알짜배기 정보를 알려 캠프 참가자 말고도 임직원들의 여수지역 섬마을 관광을 촉진할 방침이다.


GS칼텍스는 여수지역 인근 도서 14개 학교·분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원어민 영어강사를 파견해 섬마을 어린이들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도 힘쓰는 등 다양한 섬마을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종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