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양시, 건강100세를 위한 체력인증센터 인기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광양시, 건강100세를 위한 체력인증센터 인기 광양체력인증센터는 국민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해 시민들의 체력을 과학적으로 관리해 지역사회 체육복지서비스를 질적으로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AD


"광양 체력왕 선발대회, 체험수기 공모전 이벤트 진행 중"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체력인증센터는 국민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해 시민들의 체력을 과학적으로 관리해 지역사회 체육복지서비스를 질적으로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센터를 방문하면 운동전문가가 근력, 심폐지구력 등 6가지 항목의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참여자의 체력상태를 체크하고 맞춤형 운동처방을 통해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전액무료로 받을 수 있다.

만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이나 전화로 예약을 하거나 인증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측정 받을 수 있다.


지난 3월 개소한 광양체력인증센터에는 그동안 1,2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았다.


측정결과 자신의 체력수준이 평균에 미달되거나 체계적인 체력관리를 원하는 시민은 8주 과정의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체력증진교실은 광양읍 국민체육센터체육관과 중마동 동광양농협 문화센터에서 주 3회(화, 수, 금)로 운영중에 있는데, Dream55 Class반과 Dream11 Class반 등에 110여명의 시민들이 체력향상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과학적인 맞춤형 운동처방과 선진화된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며 “건강장수도시 광양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국민체력100 사업 조기정착과 홍보를 위해 광양시 체력왕 선발대회 와 체력측정 및 체력증진교실 참여 후 생활의 변화에 대한 '체험수기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