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백 열차 충돌 사고, 무궁화호·관광열차 승객 1명 사망 91명 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태백 열차 충돌 사고, 무궁화호·관광열차 승객 1명 사망 91명 부상 태백 열차 충돌 사고 (사진: YTN 뉴스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태백 열차 충돌 사고, 무궁화호·관광열차 승객 1명 사망 91명 부상

22일 오후 5시51분께 강원 태백시 상장동 모 아파트 뒤쪽 태백역~문곡역 사이 철길에서 강릉발 서울행 무궁화호 여객열차와 관광열차 2대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열차 1대가 탈선, 승객 1명이 숨지고 91명이 중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다.

사고 직후 승객 100여 명은 충돌 당시 굉음에 놀라 자력으로 열차를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난 지역은 단선 구간으로, 평소 일반 차량 통행이 많고 아파트가 밀집한 곳이다. 사고 직후 현장에는 119 등이 출동해 부상자 구조 작업을 벌였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사고로 탈선한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관광열차와 무궁화호 열차를 선로로 들어 올려 문곡역과 태백역으로 이동시키는 등 밤샘 복구작업을 벌였다.


코레일은 사고가 난 선로의 전기선을 점검하는 등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이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열차 운행을 재개할 방침이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