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롤 전적 검색 결과, 7월2주차 필밴 1위 카사딘…"역시 '오피'다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롤 전적 검색 결과, 7월2주차 필밴 1위 카사딘…"역시 '오피'다워" 카사딘(사진: 라이엇게임즈 제공)
AD


롤 전적 검색 결과, 7월2주차 필밴 1위 카사딘…"역시 '오피'다워" 롤 챔피언 별 밴률(사진: 포우 웹사이트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롤 전적 검색 결과, 7월2주차 필밴 1위 카사딘…"역시 '오피'다워"


인기 온라인게임 '롤'(리그오브레전드)에서 높은 확률로 '밴'(ban·선택 제한)을 당하는 '필밴'(필수 밴) 챔피언의 명단이 발표됐다.

8일 한 롤 전적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평점(MMR·Match Making Rating) 2000점 이상을 보유한 국내 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집계 결과를 기준으로 7월 2주차 롤 필밴 챔피언 순위를 발표했다. 필밴 1위는 '카사딘'이 차지했다. 카사딘은 마법공격형(마법사) 챔피언으로 89.96%의 높은 '밴 확률'(밴률)을 기록했다.


지원형(서포터) 챔피언 '브라움'은 86.64%의 확률로 2위를 기록했다. 지난주에 비해 1%포인트 떨어진 수치다.


3위는 마법공격형 챔피언 '이블린'이 차지했다. 이블린은 지난주 81.27%에 비해 0.48%포인트 떨어진 80.79%의 밴률을 기록했다. 2주 연속 상승세다.


4위는 지난주 5위를 기록했던 근접 공격형 챔피언 '케일'이 '리 신'을 밀어내고 차지했다. 지난주 66.15%의 밴률을 기록했던 케일은 이번 주 76.13%로 크게 올라 4위에 진입했다.


반면 지난 주 4위를 기록했던 '리 신'은 70.12%의 밴률을 기록하며 케일에 자리를 내줬다.


밴은 게임 속 순위를 두고 이용자 간 경쟁을 벌이는 '랭크 게임'에서 사용되는 기능이다. 이용자들은 5대 5 로 나뉘어 팀을 구성한 뒤 자신의 챔피언 선택 전 밴할 챔피언을 먼저 정하게 된다. 만약 특정 챔피언이 밴될 경우 해당 경기에서는 해당 챔피언을 선택할 수 없게 된다.


일반적으로 밴 확률이 높은 챔피언은 '오피'(OP)라고 불린다. 오피란 'Over Power'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단어로 다른 챔피언에 비해 지나치게 강해 게임의 밸런스에 지장을 주는 챔피언을 일컫는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