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힐링캠프' 아이유 "'너의 의미' 리메이크 이유는 짝사랑 남자 때문"
가수 아이유가 선배 가수 김창완의 노래 '너의 의미'를 리메이크하게 된 이유를 털어놨다.
7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는 김창완, 아이유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MC 김제동이 아이유에게 "어떻게 '너의 의미'를 리메이크하게 됐냐"고 물었다. 1984년 발표된 '너의 의미'는 김창완이 소속돼 있는 산울림 밴드의 곡이다.
아이유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서 즐겨듣던 노래라 익숙했지만 짝사랑을 계기로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된 노래"라며 "중학교 때 짝사랑했던 남자 분이 듣던 노래다"고 리메이크 계기를 밝혔다.
아이유가 리메이크한 '너의 의미'는 원곡을 부른 김창완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힐링캠프' 아이유 '너의 의미' 리메이크 계기를 접한 네티즌은 "아이유 너의의미, 김창완 피처링 좋았다" "아이유 너의 의미, 너무 예쁘게만 부르려고 한 것 같은데" "아이유 너의 의미, 결국 첫사랑 때문이었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