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완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완성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완성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KB국민카드는 'KB국민 누리카드'를 선보이며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를 완성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인 'KB 훈·민·정·음 카드'와 통합형 카드인 'KB국민 가온·누리카드'가 대표 카드 상품이다.


KB국민 누리카드는 한 장의 카드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다. 어디서나 할인되는 상품의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상품명도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 '누리'를 적용했다. 이 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 기본 할인과 가족형 소비업종 및 주말·공휴일 추가 할인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한도 제한없이 1%가 할인된다.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월 최대 1만원까지 1% 할인 캐시백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7000원, 국내외겸용 1만2000원이다.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완성 ▲KB국민카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

KB국민카드의 지난해부터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를 구축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기존 상품 체계와 포트폴리오 진단을 통한 강약점 분석을 진행했다. 이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별, 소비 패턴 등에 대한 세분화 분석도 병행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총 10개의 유형으로 분류했다.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는 혜택 제공 방식을 가로축, 상품 등급을 세로축으로 하고 있다. 가로축은 혜택 제공 방식에 따라 통합형 카드(2종)와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4종)로 나누는 투 트랙 전략을 취하고 있다. 세로축은 체크, 일반 ,올림, 플래티늄의 네 단계로 분류했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 누리카드' 출시로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의 가로축을 완성한 데 이어 상품 등급을 구성하는 세로축 구축도 조만간 완료할 계획이다.


오는 7월 중순 'KB국민 훈 체크카드'와 'KB국민 음 체크카드'를 출시해 훈민정음 체크카드 시리즈를 완성하고, 통합형 체크카드인 'KB국민 가온·누리 체크카드'와 올림 및 플래티늄 등급의 상품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글 브랜드 상품 체계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하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한글이 24개 글자로 편리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했듯이 앞으로의 카드 생활도 24개의 한글 브랜드 상품을 통해 한층 더 쉽고 편리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