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4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제4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성황리 개최 제4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성황리 개최됐다.
AD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동천갯벌공연장에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순천만정원 동천갯벌공연장에서 제4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ECO국제걷기대회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일본 아오모리시 걷기 교류 관계자 및 걷기 동아리, 가족 단위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올 해로 4회째 접어든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새롭게 태어난 순천만정원과 봉화산 둘레길을 국·내외에 널리 알려 생태관광도시 순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걷기대회는 5㎞, 10㎞, 25㎞ 코스로 운영됐으며, 가수 스텔라, 투란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공연, 완보축하 한마당 공연으로 참여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걷기코스는 올해는 새롭게 태어난 순천만정원과 순천만, 동천, 봉화산둘레길을 잇는 다양한 코스로 구성, 생태와 힐링을 동시에 만끽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완주한 자에 대해서는 완보증, 완보뱃지 등이 주어지고, 걷기에 참여하여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한 청소년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여 호응을 얻었으며 봉사활동 인정시간은 5km 2시간, 10km 3시간, 25km 4시간이다.


조충훈 시장은 "새롭게 태어난 순천만정원과 동천 그리고 봉화산둘레길로 연계되는 순천의 아름다운 도시 동선을 이번 국제걷기대회를 통해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사람들이 와서 살고 싶은 도시 순천 만들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에는 순천시와 정기적으로 걷기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일본 아오모리시 관계자 및 외국인 120여 명치 참여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