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일유업의 상하치즈가 다음달 10일 개최하는 '치즈, 요리가 되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치즈와 치즈 레시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상하치즈 홈페이지(http://www.sanghacheese.co.kr), 요리 온라인 커뮤니티 은샘이네 초보요리(http://cafe.naver.com/esyori), 요리 전문지 에쎈(http://www.mlounge.co.kr/essen/essen_eevent01.html) 등을 통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상하치즈 아카데미는 치즈 강의가 진행되는 1부와 치즈 요리를 만들어보는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치즈의 역사, 제조과정 같은 그 동안 소비자들이 잘 몰랐던 치즈 정보와 더불어 상하치즈의 특별한 치즈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2부는 유병규 셰프가 국산 원유 100%로 만들어지는 상하치즈의 까망베르, 브리, 후레쉬 모짜렐라, 스트링 치즈 링스 등 자연치즈를 이용해 간단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하게 만들 수 있는 치즈 레시피를 공개하고, 수강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업 후에는 직접 만든 치즈 요리 시식과 함께,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정통 나폴리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아카데미 참가자 모두에게 상하치즈 세트를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경품도 제공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