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금융투자, ETF 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 오픈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신한금융투자는 미리 정해 놓은 주가지수에서 자동으로 상장지수펀드(ETF)를 사고파는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ETF 자동매매서비스는 투자자가 사전에 정한 주가지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ETF를 매매해 주는 서비스다. 다양한 ETF 종목의 개별 가격을 모르더라도 주가지수에 맞춰 사고 팔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KODEX레버리지, KODEX인버스 등 총 9개 지수형 ETF 상품을 매매할 수 있다. 투자자는 투자대상 종목을 선정하고 매수·매도를 원하는 주가지수와 투자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예컨대 지수가 1850포인트일 때는 KODEX레버리지를 또는 2000포인트일 때는 KODEX인버스를 각각 자동으로 매수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매도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 서비스는 목표 수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수익을 확정할 수 있다.


실제 투자수익률도 우수하다. 최근 4~5월 지수가 2000포인트를 넘나들면서 자동매매를 설정한 계좌들이 5~10% 수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수대별 레버리지를 이용한 고객들은 10% ~ 20% 가까운 수익을 내고 있다.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MTS인 '신한아이'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MTS의 금융상품 메뉴에서 ETF자동매매를 선택하면 서비스 가입은 물론 기존에 설정한 매매조건의 확인 및 변경, 거래내역 확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0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철 IPS본부장은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서비스는 상승장은 물론 하락장이나 박스권 장에서도 수익을 가능케 하는 투자방법"이라며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ETF 투자 환경을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ETF 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 '신한 플랜yes ETF자동매매 모바일 서비스' 오픈
AD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