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촌 체험 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웹툰과 UCC 영상으로, 농촌 체험 관광과 관련해 도시민과 농촌 주민간 교류확대, 농촌의 쾌적함을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웹툰은 다음달 20일까지, 영상은 8월29일까지 접수페이지(http://contest.welchon.com)에 제출하면 된다.
영상 분야는 10인 이하, 웹툰은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출품작 수는 팀당 분야별 2편까지 가능하다. 작품 내용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한 공감 스토리 ▲도농교류의 중요성과 농촌의 새로운 활동 ▲농촌체험관광만이 지닌 우수성과 차별성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 ▲신규 또는 운영 중인 체험프로그램을 응용한 콘텐츠 등 이다.
입상자들에게는 한국농어촌공사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점이 부여되며, 웰촌포털 농촌체험관광 서포터즈로도 위촉할 계획이다.
최범용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창조적 사고방식을 통한 업무재창조'라는 경영철학을 활용해 농촌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젊은 세대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세종=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