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 성명 전문 "세월호 총체적 부실 해경해체 극단적 처방 옳지 못한 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1초

문재인 성명 전문 "세월호 총체적 부실 해경해체 극단적 처방 옳지 못한 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박근혜 대통령 세월호 참사 관련 담화문에 대한 성명발표.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문재인 성명 전문 "세월호 총체적 부실 해경해체 극단적 처방 옳지 못한 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특별성명을 통해 "국가란 도대체 무엇입니까? 왜 존재하는 것입니까? 대통령의 담화에서는 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전했다.

문 의원은 이어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박근혜 대통령이 스스로 바뀌기를 간곡히 바란다. 국정운영 시스템과 기조뿐만 아니라 국정철학과 리더십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사회가 민주주의를 회복해야 한다. 불통과 독선이 계속된다면 대한민국은 기울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의 작동 시스템에서 드러난 총체적 부실은 외면하면서 하부기관에게 극단적 처방으로 책임을 묻는 건 옳지 못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