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식품,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풀무원식품, 태국식 볶음쌀국수 '팟타이' 출시 풀무원식품 '팟타이'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식품은 정통 동남아 제면 방식으로 만든 면을 팟타이 소스와 한번에 볶아 바로 먹을 수 있는 '삶을 필요없이 바로 볶아 즐기는 팟타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팟타이는 '독특함'을 콘셉트로 선보인 제품이다. 올해 풀무원은 건강(Health)과 독특함(uniqueness)을 콘셉트로 지속적인 냉장면 신제품을 출시해 1565억원 규모의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겠다는 전략이다.


팟타이는 면을 따로 삶거나 불릴 필요 없이 소스와 함께 후라이팬에 2분간만 볶으면 요리가 완성돼 편리하다. 특히 태국 소스 중 하나로 우리나라 멸치액젓과 유사한 피쉬소스(fish sauce)와 100% 레몬과즙으로 만든 팟타이 소스는 태국 전문 레스토랑 수준의 달콤새콤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팟타이의 면은 위생적인 시설을 갖춘 국내 면 제조 전문 공장에서 만들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팟타이 면은 쌀가루를 물에 섞어 얇게 펴서 건조시킨 후 잘라 만드는 태국 현지 방식으로 만들었다. 또한 태국산 쌀을 사용해 현지 그대로의 식감을 살렸고, 현미유와 고소한 땅콩 후레이크를 함께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