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14일 상봉동에 소재한 프레미어스엠코 C동 지하 2층에서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중랑드림하이’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중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소 문병권 중랑구청장
AD

‘중랑드림하이(Jungnang Dream High)’는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중랑구청의 협력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학교 내 시청각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진로와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역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기획 프로젝트 수업, 토요교실, 진로코칭 등 진로교육 지원사업을 비롯 1일 직업체험, 직업인 특강 등 직업체험 사업 그리고 지역의 진로교육자 양성을 위한 진로통합 네트워크 구축 등을 하게 된다.


운영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이용료는 무료이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 대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드림하이(☎496-5690~2) 또는 중랑구청 교육지원과(☎2094-1895)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들을 수 있다.


중랑구 신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에 대한 성찰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업 체험으로 청소년들에게 많은 기회를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