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남군, 여권신청 전자서명제 시행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해남군은 오는 7월부터 여권업무선진화사업의 일환인 ‘여권신청 전자서명제’를 시행한다.


‘여권신청 전자서명제’는 기존 종이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신분증을 제출하고, 비상연락처 등 간단한 내용만 작성하면, 신분증 인식기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인식함으로써 정보입력이 완료 된다.

또한, 인식된 내용은 민원인 전용 화면을 통해 본인이 신청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접수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신뢰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정보 입력시간 단축은 물론 정확한 자료 입력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권신청 전자서명제’는 2013년까지 전국 여권업무 대행기관 43개소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2014년 전남에서는 우리군을 비롯하여 광양시, 목포시, 영광군이 추가로 선정되어 시행하게 된다.

군은 ‘여권신청 전자서명제’ 도입으로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신청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던 것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여권 발급 사전 예약제’와 더불어 조그만 시책이라도 놓치지 않고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