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공모사업에 전북과학대(7개학과 150명)와 연계해 사업을 신청 농촌재능기부 확산과 농촌공동체에 도움이 되는 기획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선정돼 국비 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재능 나눔이란 지역개발, 의료 복지, 교육, 농림업, 경영 마케팅 분야에서 기술, 지식 등의 무형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농촌에서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인적·물적 재능을 농촌마을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공동체 회복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국 15개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전액 국비사업으로 진행되고 2,000만원의 국비는 재료비, 교통비, 식비 등 재능 나눔 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정읍시(지역공동체지원관: 안태용 실장)는 전북 과학대(7개 학과 150명)와 연계해 농촌마을을 직접 찾아가 건강. 보건, 문패 및 벽화그리기, 예술치료 공연, 이·미용 행사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재능나눔 참여 확대와 함께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등 나눔 문화 실천을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