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SDS 과천 센터 화재, 삼성카드 결제 일시 장애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SDS 과천 센터 화재, 삼성카드 결제 일시 장애 ▲과천 화재, 삼성 SDS 화재.(사진: YTN 뉴스 보도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삼성 SDS 과천 센터 화재, 삼성카드 결제 일시 장애


삼성 SDS 과천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 SDS에 따르면 20일 낮 12시20분쯤 경기 과천시 별양동에 위치한 이 업체의 11층 규모 데이터센터인 ICT센터에서 화재가 발생, 오후 7시쯤 진화됐다. 이번 화재는 과천센터 4층 부근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원인과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이다.


삼성 SDS 관계자는 "건물 외벽만 타고 화재가 발생해 사무실 내부는 데이터
유실도 없을 것"이라며 "화재 초기 직원들의 대피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인명피해는 협력업체 직원 1명이 현장 밖에 서 있다 외벽 잔해에 부딪혀 가벼운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20일 오후 삼성카드 온라인 서비스가 중단돼 회원들이 혼선을 빚었다. 이에 대해 삼성카드 관계자는 "현재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해 고객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보상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시스템 장애로 인한 고객 정보나 결제 정보 유출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